일년에 단 하루 10월 5일 열리는 2019 여의도 불꽃축제가 다음주 주말인 토요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아시아 최고 수준의 불꽃쇼라 불리는 서울 세계불꽃축제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찾는 축제인데요.
많은 사람시민들과 관광객이 찾는 만큼 여의도 불꽃축제를 좋은 자리에서 보고 싶은 마음에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019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한화그룹에서 2000년부터 사회공헌 사업으로 꾸준히 진행해 온 대회는 매년 세계적인 불꽃 전문 기업들이 초정되어 여의도의 밤 하늘을 무대로 환상적인 불꽃 연출을 선보입니다.
불꽃축제 일정은 10월5일 토요일 진행되는데요
13:00~19:00 시민참여 이벤트 (여의 한강공원 일원)에서 진행하며 19:00~19:20 개막식이 시작됩니다.
이어 불꽃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요.
19:20~19:35 불꽃쇼 스페인, 19:40~19:55분 불꽃쇼 캐나다, 20:00~20:40 불꽃쇼 한국, 20:40~21:30분에는 애프터 DJ공연 및 시민참여 클린 캠페인이 진행됩니다.
불꽃축제 일정을 알아봤으니 불꽃축제를 좀 더 좋은 자리에서 볼수 있는 불꽃축제 명단자리는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은 불꽃 축제를 가장 크게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장 가까이, 가장 크게 볼 수 있는 만큼 수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별도의 주차공간이 없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 이외의 명당자리를 찾는 분은 한강 이촌 지구를 추천합니다. 한강 이촌지구는 여의도 맞은편이기 때문에 여의도와 다름없이 불꽃을 눈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강 이촌 지구 역시 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일찍 자리를 잡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불꽃축제 명당 자리는 노들섬을 추천합니다. 노들섬은 노들역에서 3번 출구로 나오면 되는데요. 이곳 역시 인파가 몰릴수 있기 때문에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노량진에서도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사육신 공원은 여의도와 가까워 불꽃이 잘 보인다고 합니다. 아늑한 공원의 정자에서 여유롭게 불꽃을 보고 싶다면 역시 서둘러 가셔야 합니다.
사육신 공원뿐만 아니라 노량진 수산시장과 인근 건물 옥상은 여의도와 가깝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장 자리 인데요. 특히 노량진 수산시장의 3층과 5층 하늘공원에는 한강이 한눈에 들어와 회를 먹으면서 불꽃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으로는 한강대교 전망대 쉼터가 불꽃명당 자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 한강대교 전망대 쉼터는 한강대교에 위치한 만큼 불꽃이 잘 보이는 명당이며 통유리로 되어 있어 바람을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대문 안산 무악동 봉수대는 서울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면서 서울 야경과 함께 불꽃을 즐기기 좋은 명당 자리입니다.
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자리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돗자리나 방석을 챙기시는 것이 좋으며 저녁에 진행되기 때문에 날씨가 추워질 수 있으니 담요나 겉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시간 자리를 맡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배고픔을 달랠 수 있는 음식이나 간식을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관람객은 버스나 지하절을 이용하시는걸 권장합니다.
많은 인파가 예상되기 때문에 화장실 이용시 줄이 많이 길어질수밖에 없습니다. 화장실 이용에 불편할 수 있으니 맥주나 음료는 조금만 드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행사당일 한강63빌딩 주변은 14:00~21:30분까지 교통 통제가 이뤄질 예정이며 63빌딩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은 전일인 10월4일 밤 23시부터 행상당일 23시까지 24시간 폐쇄됩니다. 또한 한강공원에서 자전거 및 인라인스케이트, 스마트 전동퀵보드 사용이 금지되니 참고하세요.
이상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자리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불꽃축제를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