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영양제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면서 영양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데요. 또한 시중에는 여러 제품의 영양제가 나와 젊은 사람들도 꾸준히 챙겨먹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영양제를 한 번에 여러개씩 복용하거나 영양제 먹는 시간은 신경쓰지 않고 먹는 분들이 많은데요. 영양제는 기능 및 성분에 따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시간대에 맞춰 먹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열심히 챙겨먹은 영양제들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똑똑하고 현명하게 먹는 영양제 먹는 시간과 복용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 식전 공복에 먹는 영양제는 비타민 B입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도와주는 비타민B는 섭취한 음식물을 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체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B는 아침에 섭취하기 좋은 영양소인데요. 수용성 비타민으로 물에 잘 녹기 때문에 음식물로 인해 기름기가 쌓이는 식후보다는 아침 공복 상태인 식전에 먹는것이 흡수율 면에서 더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요즘 많이 챙겨먹는 영양제중 하나인데요. 대장에 유익한 균의 번식을 도와 유해균을 억제하여 배변을 돕고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식후에 위 산도가 높으면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하기 어렵기 때문에 공복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 루테인 영양제 먹는 시간은 아침 식후가 좋습니다.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은 우리 눈 망막 안 시상세포가 밀집된 황반을 구성하는 성분인데요.
루테인은 눈이 침침해지는 것을 막고, 망막을 지켜주는 데 효과적인 영양소입니다. 루테인은 지용성 비타민으로 기름이 있을 때 흡수율이 높은 영양제이기 때문에 아침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비타민C는 강한 산성을 띠고 있기 때문에 식전에 먹을 경우 위 점막을 자극하는 등 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식전보다는 아침 식사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홍삼은 점심 식사 전에 먹는 것이 좋은데요. 홍삼 속에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에 생리활성 기능이 있어 점심 식사 전에 먹으면 식곤증이나 피로감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많은 분들이 챙겨 먹고 있는데요.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으로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고 콜레스테롤농도를 떨어뜨려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점심 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메가3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흡수하기 위해 담즙산이 필요합니다. 이 담즙은 식후에 많이 분비되는데요.
오메가3는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공복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 후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많은 점심 식사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가르시니아는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먹었을 때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방해 하여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저녁에 회식이나 약속 등으로 하루 중 가장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저녁 식전 1시간 이내에 먹었을때 효과가 가장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칼슘 영양제 먹는 시간은 저녁 식후가 좋은데요.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 칼슘은 위산이 충분히 있어야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위산은 식사를 했을 때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저녁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칼슘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신경을 안정시켜 휴식과 숙면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저녁식사 후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영양제 먹는 시간도 모두 정해져 있는데요. 건강을 위해 섭취하고 있는 영양제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먹는 시간까지 확인하신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