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5세이상 통신비 할인 신청방법

by 모모 2020. 1. 9.
반응형

퇴직을 하고 소득이 줄어든 어르신들, 혹은 경제 활동을 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은 휴대폰 요금을 내는 것 조차도 부담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2018년부터 7월부터 65세이상 통신비 할인해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 통신비 할인 제도를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65세이상 통신비 할인 받는 방법 및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정부는 지난 2018년 7월부터 기초연금 수급자에게 통신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65세 이상 이라고 해도 누구나 통신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65세이상 통신비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조건에 충족에 되어야 가능한데요. 65세이상 통신비 할인은 기초연금을 수급하시는 어르신분들이 대상입니다. 

 

기초연금 수급대상은 만65세 이상으로 소득 하위 70%에 해당하시는 어르신들이 받을수 있습니다. 기초연금 수급대상은 주민등록증 생년월일 기준으로 만65세 이상이며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단독 가구의 경우 월 소득 137만원, 부부가구 월 소득 2019만2천원 이하여야 합니다. 

 

 

만65세이상 기초연금을 수급하고 있다면 휴대폰 통신비를 최대 월 11,000원 한도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SK, KT, LG 모든 통신사를 통해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비 요금이 월 22,000원 (부가세 별도) 미만인 경우에는 50%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알뜰폰은 이동통신 감면을 받을 수 없으며, 타 감면자격과 중복감면은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5세이상 통신비 할인 신청방법은 보건복지부 기초연금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지만 인터넷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휴대폰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시거나 통신사 114 서비스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  통신비 신청방법은 인터넷이나 전화 상담의 경우 어르신들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신분증을 지참하셔 동네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시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65세이상 통신비 할인 및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제도가 시행된지 2년이 되었지만 아직까지 통신비 할인 혜택제도에 대해 알지 못해서 받지 통신비 할인혜택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만약 65세이상 통신비 할인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된다면 잊지 말고 꼭 신청해서 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