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안 좋아지는 경기로 취업도 힘든 시기인 것 같습니다. 취업난을 이겨내기 위해서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고 싶지만 너무나도 높은 수강료 때문에 망설이기도 하는데요.
국가에서는 이를 위하여 구직자나 자영업자에게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비지원 중장비 무료교육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비지원 중장비 무료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야 합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란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5년간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용을 지원하는데요. 취업성공 패키지 I 참여자 등 저소득계층은 500만 원의 훈련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 과정 평가형 자격과정 등 특화과정은 훈련비 전액을 지원받습니다.
중장비 교육도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지만 그 외에도 바리스타, 컴퓨터 활용능력, 드론 조종사,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 중장비 무료 교육 과정은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거주하고 계시는 지역에 따라 종류와 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 포털 사이트 메인화면에서 '중장비'를 검색하시면 구직자 지원과정과 근로자 지원과정의 중장비 교육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1월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시행으로 주 훈련대상이 구직자인 과정도 근로자가 수강 가능합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취득과정 및 굴 삭기 자격증반, 지게차 면허 취득 등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훈련과정에 따라 자부담 비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은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HRD-Net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장기훈련과정은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단기훈련과정은 HRD-Net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으로 중장비 교육뿐만 아니라 용접, 기계기술, 전기기능사 등 다양한 종류를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심이 있거나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었던 분야게 있다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국비지원 중장비 무료 교육 과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