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에 좋은 음식 10 피해야할 음식

by 모모 2021. 8. 5.
반응형

간은 신체 기간 중에서 혈관이 많은 장기로 해독 작용과 살균작용을 하는 장기입니다. 또 해독 작용 외에도 항체를 생산하고 3대 영양소 대사를 원활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간은 신체에서 꼭 필요한 장기지만 간 건강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 건강이 좋지 않다면 피로 해소가 잘 되지 않으며 음주 후 숙취가 오래가곤 합니다.

 

또한 목과 어깨 뻐근함은 물론 만성피로에 시달리게 되며 심하면 식욕이 떨어지고 소화불량 상태가 되며 변비, 설사 등 다양한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지방간이 생기면 비만이나 당뇨, 혈관 질환 등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꾸준한 운동과 간에 좋은 음식 등을 섭취하며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헛개나무 

간에 좋은 음식 헛개나무는 알코올로 인해 망가진 간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해독작용을 통해 간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에 도움을 주며 지방간을 예방하며 간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레드비트 

간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으로 꼽히는 것 중에 하나가 레드비트입니다.

 

레드비트에는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베타인 성분이 들어 있으며 간세포의 재생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 19종, 타우린 등 거의 모든 영양소를 갖추고 있는 굴도 간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바지락 

바지락에는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주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메치오닌이 풍부하며 필수 아미노산과 니아신, 칼슘, 철분 등이 들어 있어 간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며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밀크시슬

밀크시슬은 국화가 식물인 엉겅퀴의 씨앗 추출물로, 밀크시슬 속 실리마린 성분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리마린은 간 세포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간을 보호하며, 단백질 활성을 증가시켜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하고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토마토는 비타민 A, B, C, E 성분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세포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또 루틴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혈압을 낮춰주는데 효능이 있어 고혈압과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부추 

간에 좋은 음식인 부추는 '간의 채소'라고 불릴 만큼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부추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 E 성분과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소장과 대장을 보호하는데 효능이 있어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 

간에 좋은음식인 구기자에는 단백질, 칼슘, 철분, 루틴, 비타민 등이 풍부해 간 기능 보호 작용이 뛰어나며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고 간세포 내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간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는 고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돼 각종 대사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재생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브로콜리 외에도 녹황색 채소인 미나리, 시금치, 쑥갓 등도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강황

카레의 재료인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다른 음식들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커큐민은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간의 부담을 줄여주고, 간의 전체적인 기능이 향상되도록 도와줍니다. 

 

간에 안좋은 음식 

간에 안좋은 음식은 간에 과도한 지방을 축적할 수 있는 고칼로리 음식은 피해야 하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과자, 단 음료, 튀김 등은 피해야 하며 인스턴트식품, 감자튀김 등은 간에 나쁜 음식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지만 과량 섭취 시 몸에서 에너지로 쓰이고 남은 것은 중성지방의 형태로 간에 축적되어 지방간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흰 빵이나 쌀밥, 국수처럼 정제된 곡류나 , 꿀, 잼, 시럽 단순당이 많은 음식은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또한 과음,과식과 같은 식습관은 간이 쉽게 지칠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음주와 잦은 폭식은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021.07.21 -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 핵심정리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 핵심정리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년 이상 지속되면서 바깥 활동에 제약이 심해지고 집에서만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복부비만으로 고민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단순히 뱃살이 전보다

momopost.tistory.com

2021.07.13 - 갱년기에 좋은 식품 피해야할 식품 7가지

 

갱년기에 좋은 식품 피해야할 식품 7가지

갱년기 증상은 호르몬 부족으로 나타나는데요. 35세부터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불균형해지기 시작하면서 40대부터는 본격적으로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져 갱년기 증상을 겪게 됩니다. 보통 갱

momopo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