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면서 대부분이 많은 분들이 데이터 무제한, 혹은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역시 6만원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최신형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는 경우 월5만원의 요금제를 사용하다고 했을때 한달에 4인 가족으로 보면 한달에 통신비 지출만 20만원 가량이 들어갑니다.
통신비 지출을 좀 더 줄이고자 최근 알뜰폰으로 갈아 타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데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와 장점및 단점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하면 인식이 통화 품질이나 속도가 SKT,KT, U+ 이통 3사의 품질보다 떨어지는게 아닐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알뜰폰 역시 통신망은 이통3사와 똑같은 것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품질및 데이터 속도는 느리지 않습니다.
알뜰폰 단점이라고 하면 멤버십, 가족 결합 할인, 데이터 쉐어링 같은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게 단점인데요. 그러나 의외로 멤버십을 자주 쓰지 않는 분이 많습니다.
가족결합 역시 이용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크게 단점이라고 생각되지 않은데요. 알뜰폰 요금제가 일반 통신사 이용할때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단점 보다는 장점이 많습니다.
알뜰폰 장점이라고 하면 약정이 없는 요금제를 선택할수 있으며 가성비 좋은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데요.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보신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알뜰폰 하면 우체국 알뜰폰을 떠올렸는데요. 요즘에는 GS 25 편의점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GS25 알뜰폰 요금제를 보시면 데이터를 마음껏 쓸 수 있는 요금제가 2만원대 입니다. 통하 100분 문자 100건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존 통신비를 생각한다면 놀라울 정도로 저렴한 가격입니다.
다음은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보면 무약정 후불로 보시면 기본요금이 제일 저렴한게 4,400원부터 시작됩니다. 여기에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선택하면 기본요금은 2.750원이 됩니다.
어르신들이나 아이들의 경우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참고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자급자제폰이나 외신폰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아 스마트폰 기기 비용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면서 이런 저렴한 요금제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기존에 사용했던 통신사 요금과 비교해보면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스마트폰이 약정은 끝나지만 상태가 깨끗해서 앞으로 1년은 더 쓸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에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알뜰폰 요금제 비교 장점 및 단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