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계절 날씨

by 모모 2019. 11. 12.
반응형

부모님들에게 인기 좋은 중국 장가계는 효도 여행으로도 많이 가는 곳인데요. 저도 몇년전에 부모님과 함께 가족여행으로 다녀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는 중국 장가계를 한 번 다녀오셨지만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고 할 정도로 너무 좋은곳이라고 만족해 하셨는데요. 저 역시 경치가 너무 좋아 다시 한번 다녀오고 싶은 곳중에 한 곳입니다. 

 

 

장가계는 중국 후난 성 북서부에 있는 도시로 산이름이라고 알고 있지만 큰 도시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보통 한국인에게 유명한 관광 코스는 천문산, 원가계, 양가계, 무릉원등이 있습니다. 

 

또한 장가계는 영화 아바타의 판도라의 모티브가 되어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천문산, 무릉원, 원가계, 양가계등이 수려한 경치로 유명하며 이 지역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장가계는 좋은 경치에 비해서 날씨가 나쁜 날이 많아서 안개만 보고 오는 날도 많다고 하는데요. 장가계는 365일 중 200일 이상이 눈, 비, 안개가 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 계절에 맞춰 여행을 떠나시는게 좋은데요. 

 

 

장가계 날씨는 아열대계절풍습윤 기후로, 여름에는 찜통더위로 7~8월에는 40도까지 올라갑니다. 겨울에 1월2월은 영상 5도정도로 내려갑니다. 그러나 습한 지역이다 보니 체감 온도는 영하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장가계 여행 하기 좋은 계절은 봄과 가을이라고 하는데요. 중국 장가계 지역은 한국과 비슷한 계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보다는 가을이나 봄이 장가계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가계 여행 하기 좋은 시기는 12월~1월은 비교적 기온이 낮아 춥기 때문에 4월~5월, 10월~11월 날씨가 여행하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계절이라고 합니다. 

 

장가계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장가계 일대에는 한화도 통용이 되는데요. 위완보다 원화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기후이기 때문에 봄, 여름, 가을에 여행을 떠나시게 되면 반팔만 가지고 가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장가계는 비가 오는 날이 많아서 날씨가 쌀쌀할 수 있기 때문에 얇게 걸치는 옷과 우비, 작은 우산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가계 비행시간은 인천공항 기준으로 약3시 30분정도 소요되며 전압은 220V로 한국과 동일합니다. 여권은 유효기간이 출발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하며 중국 비자가 필요합니다. 

 

장가계 여행 준비물로는 세면도구를 챙겨가시는게 좋은데요. 장가계 호텔은 환경 보존의 이유로 칫솔이나 샴푸등이 없을 수 있습니다. 겉옷과, 선글라스, 선크림등도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또한 앞서 언급했듯이 장가계는 비가 자주 오기 때문에 우비, 혹은 작은 우산을 미리 준비해 가시는게 좋으며 중국의 대중화장실은 휴지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휴지와 물티슈는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중국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서 고생했는데요. 저처럼 현지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한국음식 고추장, 컵라면등도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려고 여행을 떠났지만 날씨가 좋지 않아서 제대로된 여행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실망이 클 수 밖에 없는데요. 해외 여행시 그나라의 날씨를 미리 확인하고 여행 계획을 잡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계절 날씨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겨울에도 여행이 가능하지만 이왕 가시는거 날씨 좋은 봄이나 가을에 떠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