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삼재띠, 삼재는?

by 모모 2021. 11. 19.
반응형

힘든 일이 지속적으로 일어나면 '올해 삼재인가'라고 말하는걸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삼재란 인간에게 닥치는 3가지 재난이라고 합니다. 

 

삼재띠에 해당되면 여러 가지 재난과 나쁜 운수가 따르고, 좋지 않은 일들이 생길 수 있다고 전해 내려오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2022년 삼재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주풀이 무료 보는법 사이트 바로가기

 

사주풀이 무료 보는법 사이트 바로가기

살다 보면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힘든 일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지만 항상 제자리고 나에게만 힘든 일이 생기는 것 같을 때 가끔 내 사주가 좋지 않나 라는 생

momopost.tistory.com

삼재란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9년마다 사람에게 찾아오는 고비인 삼재와 매년 아홉 살 때마다 온다는 아홉수가 있습니다.

 

삼재라는 것은 9년 주기로 돌아서 천재, 지재, 인재 3가지의 불운이 찾아오며 12년마다 한 번씩 들어와서 3년간 머물다가 나갑니다. 

 

삼재가 시작되는 해를 들어온다 하여 들삼재, 머무르는 해, 눌어붙은 해 눌삼재, 나가는 해를 날삼재라고 지칭합니다. 

 

보통은 삼재가 들어오는 해인 들삼재가 재난의 강도가 가장 심하고, 해가 바뀔수록 강도가 점점 낮아진다고 하는데요. 일부에서는 들삼재가 약하고 날삼재가 크다고 말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속설이 존재합니다. 

 

삼재는 앞서 설명했듯 9년을 주기로 돌아오는 3가지 재난인데요. 

 

- 첫번째 재난은 크게 교통사고나 상해 등 물건으로 입는 재난을 나타내는 도병제입니다. 

 

- 두 번째 재난은 역려재 인데요. 바로 병에 걸리는 재난을 나타냅니다. 

 

- 세 번째 재난은 기근재입니다. 굶주리는 재난을 뜻합니다. 

 

 

2022년 삼재띠 

2022년 임인년은 검은 호랑이 검은 범띠의 해 흑호 해입니다. 전 세계에 몇 마리 생존하지 않는 매우 희귀한 호랑이라 귀한 것으로 여겨진다고 합니다. 

 

한자 이름 풀이 무료 바로가기

 

한자 이름 풀이 무료 바로가기

살아가다 보면 힘든일이 생기거나 답답한 마음에 운세나 사주팔자를 보기도 하는데요. 또한 이름에 따라 사람의 운명이 바뀐다는 말때문에 좋은 이름으로 개명을 하기도 합니다. 주위에서도 이

momopost.tistory.com

2022년 삼재띠는 쥐띠, 용띠, 원숭이띠가 삼재가 시작되는 들삼재입니다.

 

삼재는 9년에 한 번씩 돌아오면서 3년간 유지되기에 한 번에 3개의 띠가 동시에 삼재띠가 됩니다. 

 

2022년 삼재띠 쥐띠 - 36년, 48년, 60년, 72년, 84년 , 96년 

2022년 삼재띠 용띠 - 40년, 52년, 64년, 76년, 88년 

2022년 삼재띠 원숭이띠 - 44년, 56년, 68년, 80년, 92년 

 

위의 년도에 태어나신 분들이 2022년 삼재가 됩니다. 

 

무료 타로점 보기

 

무료 타로점 보기

얼마전 태어나서 처음으로 친구들과 재미로 타로점을 봤는데요. 처음 본거라 신기하면서 뭔가 맞추는 느낌도 들기도 해 재밌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가끔 무료 타로점 운세 사이트를

momopost.tistory.com

삼재지만 성공을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삼재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일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삼재는 복삼재, 평삼재, 악삼재로 세 가지로 나뉘기도 하는데요. 오히려 복이 있는 삼재가 있고 정말 심한 악삼재도 있다는 속설도 있습니다. 

 

삼재는 대부분 악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삼재 때 오히려 좋은 기운을 받아 기회를 만들거나 좋은 쪽으로 풀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삼재라고 해서 '나는 삼재니까', '삼재라서 안 되는 거야'라는 부정적인 생각과 부정적인 말들을 많이 피하시고 삼재라고 해서 무조건 안 좋은 건 아니니 조심해서 나쁠 것 없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2021년 신년 무료운세 보기

 

2021년 신년 무료운세 보기

2021년은 신축년으로 흰 소의 해로 신성한 축복이 있을 한해라고 하는데요. 올해 무언가에 도전한다거나,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신년운세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신년운

momopo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