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일이 지속적으로 일어나면 '올해 삼재인가'라고 말하는걸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삼재란 인간에게 닥치는 3가지 재난이라고 합니다.
삼재띠에 해당되면 여러 가지 재난과 나쁜 운수가 따르고, 좋지 않은 일들이 생길 수 있다고 전해 내려오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2022년 삼재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재란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9년마다 사람에게 찾아오는 고비인 삼재와 매년 아홉 살 때마다 온다는 아홉수가 있습니다.
삼재라는 것은 9년 주기로 돌아서 천재, 지재, 인재 3가지의 불운이 찾아오며 12년마다 한 번씩 들어와서 3년간 머물다가 나갑니다.
삼재가 시작되는 해를 들어온다 하여 들삼재, 머무르는 해, 눌어붙은 해 눌삼재, 나가는 해를 날삼재라고 지칭합니다.
보통은 삼재가 들어오는 해인 들삼재가 재난의 강도가 가장 심하고, 해가 바뀔수록 강도가 점점 낮아진다고 하는데요. 일부에서는 들삼재가 약하고 날삼재가 크다고 말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속설이 존재합니다.
삼재는 앞서 설명했듯 9년을 주기로 돌아오는 3가지 재난인데요.
- 첫번째 재난은 크게 교통사고나 상해 등 물건으로 입는 재난을 나타내는 도병제입니다.
- 두 번째 재난은 역려재 인데요. 바로 병에 걸리는 재난을 나타냅니다.
- 세 번째 재난은 기근재입니다. 굶주리는 재난을 뜻합니다.
2022년 삼재띠
2022년 임인년은 검은 호랑이 검은 범띠의 해 흑호 해입니다. 전 세계에 몇 마리 생존하지 않는 매우 희귀한 호랑이라 귀한 것으로 여겨진다고 합니다.
2022년 삼재띠는 쥐띠, 용띠, 원숭이띠가 삼재가 시작되는 들삼재입니다.
삼재는 9년에 한 번씩 돌아오면서 3년간 유지되기에 한 번에 3개의 띠가 동시에 삼재띠가 됩니다.
2022년 삼재띠 쥐띠 - 36년, 48년, 60년, 72년, 84년 , 96년
2022년 삼재띠 용띠 - 40년, 52년, 64년, 76년, 88년
2022년 삼재띠 원숭이띠 - 44년, 56년, 68년, 80년, 92년
위의 년도에 태어나신 분들이 2022년 삼재가 됩니다.
삼재지만 성공을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삼재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일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삼재는 복삼재, 평삼재, 악삼재로 세 가지로 나뉘기도 하는데요. 오히려 복이 있는 삼재가 있고 정말 심한 악삼재도 있다는 속설도 있습니다.
삼재는 대부분 악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삼재 때 오히려 좋은 기운을 받아 기회를 만들거나 좋은 쪽으로 풀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삼재라고 해서 '나는 삼재니까', '삼재라서 안 되는 거야'라는 부정적인 생각과 부정적인 말들을 많이 피하시고 삼재라고 해서 무조건 안 좋은 건 아니니 조심해서 나쁠 것 없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댓글